목 통증의 진단

목에 통증이 있다고
모두 디스크 인 것은 아닙니다.

관절증, 협착증, 신경병증, 근육 및 근막통과 같은 다양한
원인으로 목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호두의원은
환자가 표현하는 증상을 꼼꼼히 진찰하여 가장 정확한 진단을 내리는 것에 집중합니다.

목통증의 대부분은 비수술적인 치료로 좋아질 수 있습니다.

관절증과 근막통으로 진단된 환자분은 FIMS로 관절주변 근육과 조직을 풀어주는 치료를 하고, 관절 주변의 약해진 인대는 인대강화주사를 이용하여 치료합니다.
비수술 치료에 반응이 없거나 심한 디스크 질환에는 수술적 치료가 적합할 수 있습니다.
수술이 필요한 환자분들은 상급의료기관과 긴밀한 협진 체계를 구축하여 원활한 치료가 이뤄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DSC00770

FIMS

관절주변 근육과 조직을 풀어주는 치료

a0001tc003076

인대강화주사

관절 주변의 약해진 인대 치료

education, profession, people and medicine concept - close up of happy doctors with tablet pc computer and papers at seminar or hospital

수술적 치료

비수술 치료에 반응이 없거나 심한 디스크 질환의 경우

어깨 통증의 진단

어깨 관절에서 생기는 통증은 오십견 외에도

어깨충돌증후군, 어깨둘레띠증후군, 관절염, 연골손상, 어깨근육의 근막통증 등 다양한 질환이 있습니다.
어깨는 우리 몸에서 가장 운동 범위가 큰 관절이며 손상 받기가 쉽기 때문에,
호두의원은 환자분의 생활 습관, 직업, 좋아하는 운동과 같이 일상적인 부분을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어깨 통증은 근육, 신경, 인대, 관절의 문제로 나누어 접근합니다.

복합적으로 문제가 생겼다면 이러한 문제를 종합적으로 접근하는 치료법이 필요합니다.
호두의원은 근육/근막의 문제는 체외충격파나 FIMS를 통해, 신경의 문제는 신경차단술, 관절/인대의 문제는 인대강화주사를 통해 정확한 치료를 시행합니다.
손상 이외의 어깨 통증은 비수술을 원칙이지만, 심각한 인대파열, 진행된 심한 어깨관절염, 심한 어깨 불안정 등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경우는
지체 없이 상급진료기관과 협조하여 진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DSC00770

체외충격파 / FIMS

근육/근막의 문제일 경우

DSC01030

신경 차단술

신경의 문제일 경우

a0001tc003076

인대강화주사

관절/인대의 문제일 경우

수술적 치료

허리 통증의 진단

허리 통증 환자의 대부분은
자신이 ‘허리디스크’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근육이나 근막통, 협착증, 관절증, 신경병증, 전방전위증과 같은 다양한 질환이
허리 통증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호두의원은 직업, 나이, 성별, 즐기는 운동, 여가 생활, 식습관 등 전반적인 생활 습관을 전체적으로 고려하고 진찰하여 가장 정확한 진단을 내립니다.

운동 선수 약 30%는 MRI에서 디스크 탈출이 관찰되지만, 증상을 전혀 느끼지 않는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MRI에서 보이는 디스크 모두가 통증의 원인은 아니라는 뜻입니다. 호두의원은 정확한 진단에 의한 가장 적합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무릎 통증의 진단

무릎 통증 환자의 대부분은 관절염이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릎 통증은 염증 때문에 생기기도 하고 만성적인 손상이 누적되어 생기기도 합니다.
호두의원은 무릎 통증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외상유무와 환자의 나이를 고려하며,
통증 부위 주변 조직에 염증 여부를 우선적으로 생각하여 진단과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릎 통증은 다른 관절에 비해 우리 몸의 체중을 대부분 지탱하기 때문에 치료가 어려운 부위 중 하나입니다.
호두의원은 정확한 진단을 통해 무릎 통증의 치료 부위를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치료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회복 기간 또한 단축시키고 있습니다.

스포츠에 의해 발생하는 특징적인 통증들이 있습니다

스포츠 통증은 적절한 치료와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Tennis Elbow

테니스 엘보

테니스 엘보는 외측상과염으로 알려진 팔꿈치 바깥쪽의 통증을 말합니다.

반복적인 팔 사용이 많은 분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만성통증 질환으로, 적절한 치료와 운동이 병행되어야 재발 없는 치료가 가능합니다. 호두의원은 FIMS, 프롤로, 재생주사와 함께 적절한 운동치료를 통해 재발 없는 치료를 목표로 합니다.

Golfer Elbow

골퍼 엘보

골퍼 엘보는 내측상과염이라 불리는데 이는 팔꿈치 안쪽에서 생기는 통증을 말합니다.

팔꿈치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일이나 운동으로 인해 발생하며, 재발이 흔히 올 수 있는 질환으로 적절한 치료와 운동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호두의원은 같은 골퍼 엘보 증상이더라도 관절, 인대, 근육이나 근막의 문제에 따라 FIMS, 프롤로, 재생주사, 운동치료를 통하여 재발 없는 치료를 목표로 합니다.

Runner's Knee

달리기 선수 무릎

주로 마라톤 선수와 같이 장거리 달리기 선수들의 무릎 바깥쪽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말합니다.

장경인대가 무릎외측 뼈와 지속적으로 마찰이 생기면서 나타나는 통증으로, 호두의원에서는 인대에 대한 치료와 함께 장경 인대의 짧아짐을 해결해주는 치료를 병행하여 진료합니다.

Sprained Ankle

발목 인대 손상

등산, 달리기, 축구와 같이 하체의 힘과 균형을 필요로 하는 운동들은 무릎과 발목에 많은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발목 손상의 경우 전거비인대 (Anterior Talo-fibular ligament)의 손상이 가장 흔하며 이 인대가 손상되면서 발목의 안정성이 떨어져 잦은 발목부상을 유발합니다. 이로 인해 만성적인 발목 통증의 원인이 됩니다. 호두의원은 FIMS, 프롤로테라피, 체외 충격파와 적절한 운동 치료를 병행하여 재발 없는 통증 치료를 시행합니다.

Plantar Fasciitis

족저근막염

발바닥 안쪽에서 발생하는 통증으로 산행(트랙킹)이나 잘못된 걸음, 평발과 같이 발의 구조적인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발바닥 근막의 단축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아침에 일어나 처음 발바닥을 디딜 때 통증이 심하고 걸으면 조금 호전 되는 양상이 전형적입니다. 호두의원은 긴장된 근막을 풀어주고 두꺼워지고 약해진 인대를 강화시켜주는 치료를 통해 족저근막염 진료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