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간관절 및 후지내측지 신경차단술 / 추간공 경유 경막외 신경차단술

호두의원에서는 위의 신경차단술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간관절 및 후지내측지 신경차단술

척추 주변의 관절/근육에 긴장과 염증이 지속되는 경우 디스크를 압박하여 디스크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 실시간투시장비(C-ARM)를 사용하여 국소마취제와 염증을 줄여주는 약물을 투입하는 시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척추 주변 근육과 관절의 긴장이나 염증으로 척추 주변 근육에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추간관절 및 후지내측지 신경차단술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추간관절 및 후지내측지 신경차단술

적응증

척추 통증의 원인이 근육의 긴장, 관절에 의해 발생되는 경우, 방사통이 있으나 신경 자극에 의한 증상이 아닌 경우, 일반 약물 치료나 물리 치료로 호전을 예상할 수 없는 경우, 앉았을 때, 몸을 비틀거나 움직일 때, 앉았다가 일어나기 힘든 통증의 경우, 위와 같은 증상이 있는 경우, 추간관절 및 후지내측지 신경차단술 치료를 실시합니다.

진료 선택  급여 진료

사용 약물  생리식염수, 리도카인(국소마취제), 히알루로니다제(유착방지제: 필요시)

진료 기간  1 – 2주 간격으로 3 – 4회 시술 ※환자의 상태나 부위에 따라 다름

추간공 경유 경막외 신경차단술(STE)

통증의 원인이 신경 뿌리 주변 조직에서 발생하면 하지에 심한 저림과 방사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실시간투시장비(C-ARM)를 사용하여 국소마취제와 염증을 줄여주는 약물을 투입하는 시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신경 뿌리 근처의 디스크나 관절 등 주변 조직에서 염증이 생겨 방사통, 다리저림의 증상이 나타는 경우 경막외 신경차단술(STE) 치료가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추간공 경유 경막외 신경차단술(STE)

적응증

허리의 신경 뿌리 자극에 의한 증상이 있는 경우, 양측 또는 편측의 하지 방사통이나 하지 저림감이 심한 경우, 다른 치료로 호전이 없거나 증상이 심한 경우, 밤에 저림이 심하고 허리를 굽히기 어려우며, 기침할 때 통증이 생기는 경우, 위와 같은 증상이 있으신 경우, 경막외 신경차단술(STE)로 진료를 진행합니다.

진료 선택  급여 진료